SBS 매각 가능성에 주목, 태영건설 주가 동반 하락
태영건설 그룹주 하락세, SBS 매각 가능성에 투자자 불안
태영건설 그룹의 주가가 15일 워크아웃이 개시되면서 일제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태영건설은 5.08% 하락한 2,895원에 거래 중이며, 태영건설우 역시 9.52% 하락한 가운데, 모기업 티와이홀딩스와 티와이홀딩스우도 하락 중입니다. 단, SBS는 0.91% 상승하며 강보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태영건설이 워크아웃 자구안에서 SBS 주식도 담보로 제공한다는 발표로 SBS 주가만 다소 상승하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SBS의 매각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교보증권 연구원은 "태영건설의 SBS 지분매각 가능성에 따라 주가가 급등락하고 있다"며 "하지만 매각이 큰 걸림돌인 것은 SBS의 기업가치가 1조 원 내외로 평가받으면서 매수 주체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태영건설은 최근 워크아웃에서 추가 자구안을 통과하며 금융 채무의 유예를 받았고, 4월에 기업개선계획이 확정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SBS의 매각 가능성이 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은 불안한 투자 환경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워크아웃 진행 중인 태영건설, SBS 매각 여부에 관심 집중
태영건설 그룹은 워크아웃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주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워크아웃에서 SBS 주식도 담보로 제공한다는 발표 이후 SBS 주가는 일정한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주가 변동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향후 SBS 매각에 관한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투자자들은 조심스러운 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