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투자증권, 하나머티리얼즈 주목..."목표주가 52%↑


 

하나머티리얼즈, 메모리 증산 수혜 예상 및 재고조정 완료


BNK투자증권, 하나머티리얼즈의 기대되는 1분기 성장 예상

서울 - BNK투자증권은 하나머티리얼즈(166090)의 1분기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했습니다. 3일 발표된 보고서에서는 목표주가를 기존 5만원에서 7만6000원으로 상향 조정하며 52%의 상승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고객사 재고 조정이 끝남과 함께 기대되는 실적 성장

BNK투자증권 연구원인 이민희는 보고서에서 "고객사 재고 조정으로 4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13% 감소한 것으로 예상되지만, 식각장비 고객사의 재고조정이 완료되었고, 메모리 최종 고객사들이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1분기 매출액은 8% 증가하여 5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성장 동력은?

아산 2공장이 2월경 준공 후 본격 가동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로 인해 하나머티리얼즈의 매출 실적은 매분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영업이익률도 15.4%로 전분기 대비 1%포인트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며, 매출 규모의 증가에 따라 수익성도 정상 회복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시장 동향과 전망

BNK투자증권은 장비고객사의 재고조정이 완료되었고 메모리 증산 수혜도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 출하의 증가로 인해 OEM들의 메모리 재고보충 활동이 예상되며, 칩 가격 상승세도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머티리얼즈는 최근 중국 낸드(NAND) 공장으로부터 주문이 다시 증가하고 있어, 실리콘카바이드(SiC)링 매출도 성장이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결론

하나머티리얼즈는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다시 성장의 길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며, BNK투자증권의 긍정적인 전망은 향후 투자에 대한 높은 기대를 촉발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주가 상승을 기대하여 이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Volkswagen EV Sales Soar in Europe, Crash Hard in China: What’s Next?

Trump’s Tariffs Trigger Chaos: European Stocks Plummet in Days!

Taiwan Unleashes $15 Billion Fund to Rescue Plunging Stocks Amid Tariff Cha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