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주가 강세 속 희귀가스 사업 계약에 기대감…4분기 전망은?

포스코, 주가 상승, 희귀가스 사업, 4분기 실적, 신지배구조 개선안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7일, 포스코그룹의 지주사 POSCO홀딩스는 전일 대비 1만9000원(4.01%) 오른 49만25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로써 포스코 주가는 계속된 상승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포스코 관련 주가 동향


포스코그룹 내 자회사들도 이날 상승 흐름을 이어가며 긍정적인 신호를 보냈습니다. 포스코엠텍은 상한가(29.93%)를 기록하고, 포스코스틸리온(14.60%), 포스코인터내셔널(10.66%), 포스코퓨처엠(2.73%), 포스코DX(0.42%) 등도 모두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이에 투자자들은 포스코 그룹 전반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ACE 포스코그룹포커스 ETF도 상승


포스코 그룹을 대표하는 상장지수펀드(ETF) 중 하나인 ACE 포스코그룹포커스도 4.14% 상승하여 투자자들의 수요를 이끌어냈습니다. 이러한 상승은 주가 상승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이 포스코 그룹에 대한 신뢰를 갖고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POSCO홀딩스, 희귀가스 사업 확장 계약 체결


주가 상승의 주요 이슈 중 하나는 POSCO홀딩스가 반도체용 희귀가스 사업을 확장하기로 한 계약 체결입니다. 이에 따라 POSCO홀딩스는 중국 중타이 크라이어제닉 테크놀로지와 희귀가스 생산을 위한 합작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러한 계약은 포스코 그룹의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4분기 실적 전망 및 주의 사항


그러나 주가 상승의 배경에는 4분기 실적 등 펀더멘털(기초체력)로의 시장 이동이 예상되어 있습니다. 신한투자증권은 POSCO홀딩스의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주가에 대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주가 향방의 변수들


포스코그룹의 주가 향방은 포스코그룹의 전기차 관련 사업에 대한 재조명과 관련이 깊습니다. 특히,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의 3연임 도전과 관련된 신지배구조 개선안 통과로 인한 여론의 압박도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무리


포스코그룹은 희귀가스 사업 계약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향후 주가 흐름에는 4분기 실적 및 여러 변수들이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신중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특히, 포스코그룹의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 및 신지배구조 개선안에 대한 향후 소식에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