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4사 주가 하락의 이유는? K-팝 팬덤의 위기와 구조적 성장세


엔터주 하락


1. 엔터테인먼트사 주가 하락의 배경

한 달간 엔터테인먼트사 주가가 일제히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배경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등의 주요 아티스트들의 공백 우려와 연예계 마약 파문 등으로 투자심리가 약해져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2. 최근 주요 엔터 4사의 주가 하락 현황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최근 한 달 동안 주요 엔터 4사인 에스엠, 하이브,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가는 각각 23.2%, 14.2%, 12.7%, 1.2% 하락하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3. 주가 하락의 주요 이슈

에스엠은 최근 3분기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8.8%, 11.8% 증가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지만, 주가는 카카오의 인수 과정에서의 시세 조종 의혹과 블랙핑크 재계약, 마약 파문 등으로 불확실성이 크게 반영되어 하락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도 최대 3분기 실적을 기록했지만, BTS 멤버들의 군복무로 인한 '군백기' 우려가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4.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전망

비록 주가가 하락하고 있지만,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전반적인 구조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해외 팬덤의 국내 팬덤과의 조직화, 전체 팬덤 규모의 증가, 그리고 엔터 4사에서의 11개 팀의 데뷔로 인한 성장세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5. 향후 전망

임수진 대신증권 연구원은 "해외 팬덤의 조직화와 구매력 증가는 계속되고 있으며, 연말부터 내년까지 엔터 4사에서의 새로운 팀의 데뷔로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주가 수준이 저평가 구간에 있음을 감안하면, 향후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주가는 긍정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같이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주가 하락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지만, 구조적인 성장세와 글로벌 팬덤의 확대로 인해 향후 긍정적인 흐름이 기대됩니다.


댓글